안녕하세요 배터리뉴입니다~!
배터리뉴는 되살림이라는 가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배터리뉴 서비스를 운영하는 청년 벤처 인라이튼이 환경과 에너지라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탄생한 만큼, 그 연장선인 배터리뉴 역시 같은 비전과 미션 아래 운영되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 역시 저희 서비스 홍보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분들이 에너지, 환경 문제와 그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시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저희와 비슷한 비전을 공유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국내외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연재하기로 했습니다.
사회적 문제 해결 스타트업 첫 번째 주자는, 미국 워싱턴주에 위치한 WISErg 입니다!

작물에 좋을 뿐만 아니라 토양에도 좋아, 10-20% 더 높은 수확량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농업인들 입장에서도 WISErganic이라는 비료를 사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이죠!
이렇듯 WISErg는 굉장히 튼튼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고, 투자자들에게도 그 가치를 인정받아 여러 차례 펀딩에 성공했는데, 그 액수를 합쳐보면 지금까지 4800백만 달러 정도입니다. 한화로 500억이 넘는 규모이니, 유망성을 인정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WISErg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도 꼭 방문해보세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려는 스타트업들은 ‘지속 가능하지 않은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문제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본 WISErg는 일석삼조(음식물 쓰레기 배출자, 농업인, WISErg)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환경 문제 해소라는 보편적인 사회적 가치를 달성한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저희가 지향하는 방향도 그와 같습니다.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이윤, 두 가지 가치를 함께 추구하고 또 실현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모두가 가야할 길이라고 굳게 믿으며, 하루라도 빨리 그런 세상이 오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의 노력을 지켜봐주시고, 함께 해주세요!

Leave a Reply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