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BETTER RENEW FAQ

서비스 내용

Q1. 배터리 리필(교체)은 무엇인가요?

배터리 리필은 제품에 내장된 배터리 셀이 수명을 다한 경우 새로운 배터리 셀로 교체하는 작업을 말합니다.따라서, ‘리필’보다는 ‘교체’가 더 정확한 표현으로, 배터리뉴에서는 배터리 교체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무선제품은 배터리 수명이 다할 경우 제품이 작동하지 않거나 성능이 저하됩니다. 하지만 배터리 교체(리필)를 통해 기존보다 더 좋은 배터리 셀로 교체하면, 구매 당시 혹은 그보다 더 향상된 성능으로 되살릴 수 있으며, 제품의 수명 또한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Q2. 클리닝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클리닝 서비스는 배터리뉴만이 제공하는 가전케어 서비스입니다. 클리닝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기본 클리닝
제품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해 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키기 위한 조치로써,무선청소기의 경우 헤드부의 브러쉬와 필터, 먼지통뿐만 아니라 모터와 PCB 등에 쌓인 제품 내부의 먼지와 이물질까지 제거해드립니다. 기본 클리닝은 배터리를 교체하시는 모든 분들께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2) 프리미엄 클리닝
프리미엄 클리닝은 어린 자녀나 애완동물이 있으신 고객님들의 요청으로 시작된 서비스로, 제품의 수명연장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위생과 안전까지 고려하는 배터리뉴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전케어 서비스입니다. 배터리뉴 기술장인과 클린마스터의 [ 분해 – 클리닝(천연세제) – 살균(고온스팀) – 건조(자외선) – 조립 ] 과정을 통해, 세척부터 살균까지 가전을 완벽하게 케어해드립니다. 제품 구석구석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오염물을 말끔하게 청소하는 프리미엄 클리닝은 배터리 교체 시, 15,000원을 추가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슨의 경우 25,000원)
* 프리미엄 클리닝만 신청하시는 경우, 금액은 제품에 따라 2만원~5만원까지 상이합니다. 배터리뉴의 클리닝 서비스를 통해 내 가족과 아이의 건강까지 지키세요~!
[배터리뉴]다이슨 무선청소기 프리미엄 클리닝 작업과정 살펴보기
[배터리뉴]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프리미엄 클리닝 바로가기

Q3. 교체되는 배터리는 안전한가요?

배터리뉴는 Fujitsu(후지쯔), 삼성SDI 등에서 생산된 최상급의 안전한 정품 배터리 셀만을 취급하고 있습니다.간혹 중국에서 생산된 안전을 보장할 수 없는 배터리셀이 유통되기도 하는데, 배터리뉴는 믿을 수 있는 협력 파트너를 통해 가장 안전한 배터리만을 공급받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Q4. 교체된 배터리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교체된 폐배터리는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안전하게 폐기되어야 합니다. 배터리뉴에서는 수거한 폐배터리를 전문 처리업체에 전달하여 재활용함으로써, 자원낭비와 환경오염을 방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5. 후지쯔 화이트 배터리와 블랙 배터리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니켈수소(Ni-MH)가 사용되는 제품은 일본 Fujitsu(후지쯔)사의 정품 배터리가 사용되며 화이트와 블랙, 두 라인의 배터리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두 배터리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후지쯔 화이트 배터리(2000mAh)는 주로 일반방전용에 사용되는 배터리이며 청소기에 사용되면 약 3~400회의 충방전 횟수를 가집니다.
후지쯔 블랙 배터리(2450mAh)는 고방전 배터리로 무선청소기와 같은 고출력 제품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약 500회의 충방전 횟수를 가지며, 화이트 배터리에 비해 높은 용량을 가져 1회 사용시간이 더 깁니다.

서비스 이용

Q1. 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서비스 신청은 홈페이지 상단 ‘서비스 신청’을 눌러주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식 블로그 좌측의 ‘서비스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및 제품 특이사항을 입력받고 있어 서비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받고 있습니다.
※ 서비스 신청은 모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Q2. 서비스 이용료는 얼마인가요?

전화상담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배터리뉴’로 검색 후 친구추가)를 통해 제품사진 혹은 모델명을 보내주시면 친절한 1:1 상담이 진행됩니다.
대표전화: 070-7169-0721
상담시간: 10:00 ~ 16:00
플러스친구 추가 : 카톡 플러스 친구 @배터리뉴
카톡 플러스친구 상담시간: 10:00 ~ 18:00

Q3. 배터리팩만 보내도 되나요?

정확한 사전 테스트를 위해 구성품 전체(핸디형 청소기, 스틱형 청소기, 충전거치대, 어댑터)를 보내주세요!
사전 테스트 결과, 배터리 이외에 다른 곳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고객님께 개별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제품에 충전 어댑터의 불량 혹은 회로, 모터불량 등이 추가로 발견되는 경우, 배터리 교체를 진행해도 다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이 경우 추가적인 수리 혹은 A/S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뉴가 요청드리는 구성품 전부를 보내지 않았을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A/S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4. 서비스 보증 및 보증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배터리뉴 서비스의 보증기간은 6개월입니다. 6개월 이내에 발생한 배터리 문제에 대해서는 확실한 무상보증을 해드립니다.
※ 단, 배터리가 아닌 다른 부분(모터, 회로, 충전어댑터 등)에 발생하는 문제는 보상범위에 해당되지 않으며, 추가 A/S 진행 시, 추가비용(수리비 및 배송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5. 서비스 이용 후 제품 이상 시 제조사 대리점에서 A/S를 받을 수 있나요?

서비스 이용 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확실한 점검을 마친 후 문제의 원인이 발견되는 경우 대부분 수리가 가능합니다. (단, 배터리 문제인 경우 무상보증이 되며, 다른 부분 문제로 확인될 시 추가적인 수리비용이 발생합니다.) 배터리뉴 서비스를 이용한 제품에 대해 제조사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뉴는 자사 서비스를 거쳐간 제품에 대해서 포기하지 않고 책임을 다하고 있으니, 저희에게 보내주시면 반드시 되살려 보내드리겠습니다.

배송 서비스

Q1. 교체 작업 후 제품 수령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보통, 입금 후 배정된 작업일에 배터리 교체와 클리닝 후, 제품의 정상작동 유무를 테스트하고 이상이 없다면 2~3일 후 출고가 이루어집니다. 출고 후 1~2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ex) 3월 3일 작업 > 3월 5~6일 출고 > 3월 7일 ~ 8일 제품 도착
하지만, 사전 테스트 혹은 작업도중 제품에 이상증세가 발견되어 추가작업이 필요한 경우,부품 조달, 추가 작업 및 테스트 진행 등으로 수일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께 사전에 안내전화를 드립니다.※ 택배사 사정으로 운송이 지연되면, 서비스 진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설날, 추석 등의 연휴기간 동안에는 택배 서비스 중단 및 작업물량 증가로 인해 서비스 진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Q2.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배터리뉴 서비스 이용고객님의 경우, 편도 택배비만을 부담하시면 됩니다.
편하신 택배사를 이용하시어 선불발송 해주세요.
※ 배송비는 이용하시는 택배사마다 상이합니다.(편의점의 경우 4천원대, 우체국의 경우 6천원대)
배송박스를 신청해주신 고객님은 아래 적힌 배송박스 규격을 참고해주세요.
*배송박스 규격/무게: 720x350x200mm / 약 3~4kg (제품 포장 시)
서비스 작업 완료 후, 고객님께 보내드릴 때는 배터리뉴가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새로 구매하신 것처럼 기쁘게 받아보세요!

Q3. 배터리뉴 안심배송박스는 무엇인가요?

제품이 들어갈만한 마땅한 포장박스가 없어서 발송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님들을 위해 배터리뉴가 제작한 배송박스입니다.
제품 사이즈에 꼭 맞는 배송박스, 친환경 완충재와 에어캡으로 고객님의 소중한 제품을 포장하여 보내주세요.
* 배송박스는 일렉트로룩스 등 제품의 경우 종이박스, 다이슨의 경우 검은색 단프라박스로 발송됩니다.
안심배송박스는 고객님의 마지막 손길로 완성됩니다. 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안전하게 포장하여 보내주세요.
(고객님이 발송해주신 제품의 배송 중 파손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Q4. 안심배송박스에 제품을 포장한 후 어떻게 발송하나요?

1. 받으신 배송박스와 포장재를 이용해 안전하게 제품을 포장해주세요.
(배송중 제품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포장 바랍니다. 배송중 파손은 당사의 보상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편하신 택배사(편의점(CU,GS등), 우체국 등) 이용
3. 로젠택배 반품접수
포장된 박스는 로젠택배 반품접수를 진행해주시면 3영업일 이내에 기사님의 방문수거가 이루어집니다.
기사님 방문 시, 제품 발송비(2,500원)를 지불해주세요.
로젠택배 반품예약 접수(←바로가기): 송장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배송정보가 자동으로 기입 됩니다.
– 로젠택배 반품관련 문의: 1588-9988

Q5. 자가 발송은 어떻게 하나요? (안심배송박스 이용 X)

배터리뉴 안심배송박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님(자가발송)의 경우,
제품을 안전하게 포장하시어 편하신 택배사를 이용, 선불발송 해주시면 됩니다.
(배송중 제품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포장 바랍니다. 배송중 파손은 당사의 보상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제품을 보내는 곳
(도로명) 서울시 성동구 자동차시장길 49, 서울새활용플라자 410호
(지번)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250-14, 서울새활용플라자 410호
* 반드시 제품 발송인과 서비스 신청인의 성함은 동일해야 합니다. 성함 불일치로 인한 입고처리 지연 시, 작업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마이스터

Q1. 배터리 마이스터는 무엇인가요?

무선제품의 배터리 교체를 전문적으로 하신 장인을 부르는 호칭입니다.
배터리뉴는 오랫동안 배터리 관련 업무를 해오신 배터리 장인분들과 함께 합니다.
배터리뉴 서비스는 배터리 마이스터와 함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Q2. 어떻게 배터리 마이스터가 될 수 있나요?

배터리뉴는 곳곳에서 묵묵히 제품을 수명을 연장시켜 온 배터리 마이스터를 찾고 있습니다.
info@enlighten.today070-7169-0721로 연락주시면 배터리 마이스터를 모시기 위해 달려가겠습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1:1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