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BETTER RENEW FAQ

서비스 관련

Q1. 배터리 리필(교체)은 무엇인가요?

배터리 리필은 제품에 내장된 배터리 셀이 수명을 다한 경우 새롭고 더 좋은 배터리 셀로 교체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따라서, ‘리필’ 보다는 ‘교체’가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배터리 교체를 통해 기존보다 더 좋은 배터리셀을 사용하면 구매 당시 혹은 그보다 더 향상된 성능으로 되살려, 제품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무선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평균 교체주기는 1년~1년 6개월입니다.
*사용환경에 수명이 더 줄어들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Q2. 클리닝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클리닝 서비스는 더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 사용을 위해 배터리뉴만이 제공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입니다. 클리닝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기본 클리닝
제품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해 고장을 방지하고, 제품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무선청소기의 경우 헤드(흡입구)의 브러쉬와 필터, 먼지통뿐만 아니라 모터 및 회로에 쌓인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드립니다.
* 기본 클리닝은 배터리를 교체하시는 모든 분들께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2) 프리미엄 클리닝
프리미엄 클리닝은 어린 자녀나 애완동물이 있으신 고객님들의 요청으로 시작된 서비스입니다. 제품의 고장 방지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위생과 안전까지 고려하는 배터리뉴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전 케어 서비스입니다.
프리미엄 클리닝은 아래 과정을 거칩니다.
① (전문 엔지니어) 제품 완전 분해
② (클리닝 마스터) 천연세제를 활용한 내부 오염물/이물질 제거
③ (클리닝 마스터) 고온스팀를 활용한 살균작업
④ (클리닝 마스터) 직사광선(자외선)으로 완전 건조
⑤ (전문 엔지니어) 제품의 안전한 조립
* 프리미엄 클리닝은 배터리 교체 시, 15,000원에 이용가능(다이슨의 경우 기본구성 25,000원)
* 프리미엄 클리닝만 단독으로도 신청 가능하며, 이 경우, 금액은 제품 종류에 따라 2만원~5만원까지 상이
[배터리뉴]다이슨 무선청소기 프리미엄 클리닝 작업과정 살펴보기
[배터리뉴]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프리미엄 클리닝 바로가기

Q3. 교체되는 배터리는 안전한가요?

배터리의 품질과 안정성은 사용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것이기에,
배터리뉴는 믿을 수 있는 협력 파트너를 통해 가장 안전한 배터리만을 공급받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Fujitsu(후지쯔), 삼성SDI 등 유수의 제조사에서 생생된 A급(최상급)의 안전한 정품 배터리만을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뉴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확실하게 제품을 되살리세요 !

Q4. 후지쯔 화이트 배터리와 블랙 배터리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니켈수소(Ni-MH) 배터리 교체에 Fujitsu(후지쯔)의 두 제품 라인(화이트/블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터리 모델명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과 연관)

 충방전 횟수

(수명과 연관) 

 Fujitsu White  2,000mAh  3~400회
 Fujitsu Black  2,450mAh  500회

Q5. 리튬이온 배터리 두 종류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리튬이온을 사용하는 제품은 삼성SDI의 정품 리튬이온 배터리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총 2가지 모델을 사용중이며,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터리 모델명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과 연관)

충방전 횟수

(수명과 연관) 

색상 
 삼성SDI INR18650-25R  2,500mAh 500회 초록 
 삼성SDI INR18650-30Q  3,00mAh  500회 분홍

Q6. 교체된 배터리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폐배터리는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안전하게 폐기되어야 합니다.
배터리뉴에서는 수거한 폐배터리를 전문 처리업체에 전달하여 재활용함으로써, 자원낭비와 환경오염을 방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간혹 교체된 배터리 발송을 요청해주시는 고객님이 계시나, 운송 도중 충격에 의해 폭발할 가능성이 있어 보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용방법 관련

Q1. 서비스 신청/이용료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상단 ‘서비스 신청’ 메뉴 혹은 아래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가격확인 및 서비스 신청을 진행해주세요!
* 신청 페이지에서 고객님의 제품을 찾으실 수 없다면 제품과 모델명이 적힌 라벨지를 촬영해 배터리뉴 고객공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뉴 서비스 신청

<배터리뉴 고객공감센터>
전화상담
02-6959-9989
상담운영: 평일오전 10~17시

카카오톡
‘배터리뉴’ 친구추가 후 1:1 상담시작
문의접수: 상시접수 / 문의답변: 영업시간내(평일 10~18시)

Q2.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지, 수리가 필요한지 잘 모르겠어요...

제품을 사용하신 기간에 따라 서비스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 사용기간 6개월 이내: 수리
– 사용기간 6개월 이상: 배터리 교체
배터리뉴에 입고된 모든 제품은 정확한 사전 점검 절차를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신청내역과 달리 배터리 교체/수리가 필요 없거나 추가 수리가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고객님께 제품 상태에 대해 안내를 진행합니다.
추가 수리 혹은 일부 환불은 반드시 고객님의 의사를 확인한 후 진행됩니다.
배터리 교체를 선택하신 고객님의 경우,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면 별도 안내없이 작업이 진행됩니다.

Q3. 서비스 신청 후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서비스 신청 및 입금이 완료되면 고객공감센터 영업시간내에 문자 혹은 카카오톡을 통해 신청/입금 완료 안내메세지가 발송됩니다.
* 고객공감센터 영업시간: 평일 9~18시

Q4. 작업완료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안내된 예정 작업일에 사전 테스트, 배터리 교체 및 수리, 클리닝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후 제품의 정상작동 유무를 테스트하고 이상이 없다면 2~3일 후 출고가 이루어집니다.
대개 출고 후 1~2일 이내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ex) 7월 9일 작업 > 7월 11~12일 출고 > 7월 13~14일 제품 도착
※ 추가 수리 작업이 필요한 경우
사전 테스트 혹은 작업 도중에 추가 이상이 발견되어 추가 수리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부품조달, 작업 및 테스트 진행 등으로 수일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추가 수리 작업은 사전에 고객님께 안내되어 의사를 여쭤본 후, 작업 진행 여부가 결정됩니다.

Q5. 서비스 보증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배터리뉴 서비스의 보증기간>
교체된 배터리: 6개월
배터리 교체 이외의 수리작업: 3개월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보증기간내에 발생한 AS건은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보증기간이 지났거나 소비자 부주의 등으로 인한 제품 AS는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Q6. 서비스 이용 후 제품 이상 시 제조사 대리점에서 A/S를 받을 수 있나요?

배터리뉴 서비스를 이용한 제품에 대해 제조사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국내 공식 AS 이용이 불가한 해외직구 제품 제외
하지만 배터리뉴는 자사 서비스를 거쳐간 제품에 대해 거의 모든 수리가 가능한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포기하지 않고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에게 보내주시면 반드시 되살려 보내 드리겠습니다.

제품 배송 관련

Q1. 안심배송박스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제품을 포장할만한 크기의 박스를 구하기 어려워 발송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님을 위해 마련한 서비스입니다.
신청해주신 고객님께는 배터리뉴가 맞춤 제작한 배송전용 박스와 에어캡, 친환경 완충재가 발송됩니다.
※안심배송박스 서비스는 박스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안전한 배송을 위해 1회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이슨 제품엔 검은색 단프라박스 버전이, 이외의 제조사(ex. 일렉트로룩스) 제품엔 종이박스 버전이 발송됩니다. 제품이 출고될 때에는, 안심배송박스가 아닌 폐기가 가능한 단단한 종이박스가 사용됩니다.
※현재 무선청소기에 한해 안심배송박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제품은 직접 알맞은 크기의 박스를 구해 안전하게 발송해주세요.
안심배송박스는 고객님의 마지막 손길로 완성됩니다. 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안전하게 포장하여 보내주세요.
※ 고객님이 발송해주신 제품의 배송 중 파손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Q2. 제품은 어떻게 포장해서 보내나요?

안심배송박스 신청 고객님이라면,
동봉된 안내용지에 따라 제품을 안전하게 포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가 포장을 진행하는 고객님이라면, 아래 지침사항을 따라주세요!
■ 전 제품 공통
① 제품 본체, 어댑터(충전기), 충전 거치대로 이루어진 제품 전 구성품을 보내주셔야 정확한 사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 제품 본체: 2in1 제품은 스틱형, 핸디형 모두 포함
② 구성품 미입고로 인해 작업완료 후 제품 수령을 하고나서 추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로 수리가 진행되어야 하며, 유상 처리됩니다.
③ 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안전하게 포장하여 보내주세요.
※ 고객님이 발송해주신 제품의 배송 중 파손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일반 스틱형 무선청소기 (일렉트로룩스, 테팔 등)
① 제품 본체 뒷면 중간에 있는 고정볼트를 동전이나 드라이버를 이용해 풉니다.
② 고정볼트는 잃어버리지 않도록 홈에 다시 돌려서 끼워주세요. (다른 곳에 부착하면 분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③ 분리되는 손잡이 부분을 반으로 접고 알맞은 박스에 넣어 안전하게 포장 후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이슨 무선청소기
① 본체와 헤드를 분리하여 에어캡으로 안전하게 포장합니다.
② 어댑터와 충전거치대 본체와 헤드, 구성품 모두 박스 안에 넣고 빈공간이 없도록 완충재(신문지, 에어팩 등)를 넣습니다.
※ 충전 거치대를 벽에 고정해 분리가 어려운 경우, 어댑터만 발송해도 무방합니다.
③ 배송중 파손이 없도록 꼼꼼하게 박스를 테이핑하여 제품을 발송합니다.

Q3. 배터리팩만 보내도 되나요?

제품 본체, 어댑터(충전기), 충전 거치대로 이루어진 제품 전 구성품을 보내주셔야 정확한 사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2in1 제품은 스틱형, 핸디형 모두 포함)
구성품 미입고로 인해 작업완료 후 제품 수령을 하고나서 추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로 수리가 진행되어야 하며, 유상 처리됩니다.

Q4. 제품은 언제까지 발송해야 하나요?

서비스 신청 및 입금을 완료해주신 후에 고객님께 예정 작업일이 안내됩니다. (문자 혹은 카카오톡) 안내된 예정일 전날까지 제품이 입고될 수 있도록
제품을 선불로 발송(고객부담)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발송 주소지
(도로명) 서울시 성동구 자동차시장길 49, 서울새활용플라자 1층 꿈꾸는 공장
(지번)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250-14, 서울새활용플라자 1층 꿈꾸는 공장

Q5. 택배사는 어디를 이용해야 하나요?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제품발송은 이용하기 편하신 택배사를 통해 선불발송 해주세요.
배송비는 이용하시는 택배사마다 상이합니다. (최소 4천원~최대 1.2만원)
※ 안심배송박스를 신청해주신 고객님은 배송박스 규격을 참고해주세요
규격/무게: 720x350x200mm/약 3~4kg(제품 포장 시)
배터리뉴 서비스 이용고객님의 경우, 편도 택배비만을 부담하시면 됩니다.
작업완료 후, 고객님께 보내드릴 때 배송비는 배터리뉴가 지원합니다. 새로 구매하신 것처럼 기쁘게 받아보세요!

Q6. 제품이 출고되었다고 합니다. 수령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제품 출고 후 1~2영업일 내에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택배사 사정에 따라 수일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배송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제품 출고 시, 택배 운송장번호를 문자 혹은 카카오톡으로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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